• 상세공고


KOTRA Innovation Makers (오픈이노베이션) 참가기업 모집

 

KOTRA Innovation Makers KOTRA와 스타트업의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입니다. KOTRA 각 부서가 업무의 자동화와 효율화를 원하는 총 8개의 오픈이노베이션 과제가 있습니다.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스타트업과 협업해 KOTRA의 디지털 혁신 및 과제의 효과적인 해결방안을 찾고, 스타트업에 협업 레퍼런스 및 상금을 제공합니다. KOTRA와 함께 혁신을 만들어갈 스타트업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.

 

1. 신청방법 및 대상

신청기간 : 2022.08.02() 00:00 ~ 2022.08.19() 23:59 까지

신청방법 : 온라인 접수 (바로가기)

KOTRA 홈페이지에서 신청서(필수), 제안서(선택) 제출

신청대상 : 오픈이노베이션 과제를 해결할 수 있는 스타트업 누구나

ㅇ 오픈이노베이션 과제

- 메타버스 / 투자M&A : 3국 공동진출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

- 크롤링, RPA / 경제협력총괄팀 : 크롤링과 RPA로 정상외교 콘텐츠 발굴

- 크롤링 / ICT융복합팀 : 해외 ICT 프로젝트 정보 자동수집 솔루션

- 데이터 분석 / 상담일지애자일 : 상담일지용 설문제작 및 데이터 가공

- 데이터 분석 / 구미CIS : KOTRA 정보조사보고서의 인용 정보 분석

- 챗봇 / 챗봇애자일 : 고객 사업문의 응대용 챗봇 솔루션

- AI / 인사팀 : 인사배치 AI 솔루션 제작

- 컨텐츠 제작 / 버튜버애자일 : 버튜버애자일 KOTRA 대표 버추얼인플루언서 제작

* 상기 과제는 부서의 수요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

 

2. 제출서류

신청서 : KOTRA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* 필수제출서류

제안서 : 과제 해결 방안을 담은 PPT/PDF 제안서 파일 * 선택사항

제출하신 서류는 반환되지 않습니다.

 

3. 선정절차 및 평가방법

향후 일정

ㅇ 과제 동영상 설명 : 8.10.() 유튜브 채널(KOTRA Biz)에 업로드 예정

- 업로드한 과제를 알기 쉽게 설명하기 위해 각 부서 담당자가 2~3분 내외의 영상 업로드

ㅇ 서류 및 인터뷰 심사 : ~8.25.()

- 서류심사 : KOTRA 스타트업지원팀, 과제 수요 부서 등

- 인터뷰심사 : 과제수요 부서

* 인터뷰심사 일정은 과제수요부서에서 스타트업과 개별적으로 일정 조율함

** 기업 선발은 발대식 전까지 자유롭게 진행될 수 있음

ㅇ 선발기업 발대식 : 9.2.()/KOTRA, 잠정

- 협업 대상으로 선발된 스타트업과 과제 담당자가 대면으로 만나 추진계획 협의

ㅇ 과제 별 도입 추진 : 9~11( 3개월)

- 스타트업과 과제 수요 부서가 협업하여솔루션을 도입하거나, ②파일럿 프로젝트 운영 또는프로토 타입 제작

* 중간보고회 전까지 결과물이 나오지 못하는 경우 12월 결과보고회 전까지 결과물 제출 필요

- 협업시 필요한 예산은 과제 수요 부서와 자체 협의하여 진행

ㅇ 중간보고회 : 11

- 진행 상황 및 중간 결과물 발표, 과제 수요 담당자가 진행

ㅇ 결과보고 : 12월 중순

- 부서와 스타트업의 협업 결과 및 문제 개선 정도 결과 보고

 

4. 지원내용

사업 기간 : ’22.8.~’22.12.

참가 혜택 및 비고

ㅇ 참가혜택

- 스타트업의 공공기관 협업 레퍼런스 제공

- 우수 협업 사례 스타트업 기업에 대해 최대 상금 1,000만원까지 지급 및 홍보 지원

ㅇ 비고

- 신청서 및 제안서는 반환되지 않음

- 신청서와 제안서상 허위 사실이 기재되는 경우 협업이 취소될 수 있으며 이로 인한 불이익은 기업이 감수해야 함

- 과제별 지원 가능 예산이 상이하며 과제별 예산 문의는 과제 공고문 내 과제 담당자에게 문의 요망

 

5. 문의처

KOTRA 스타트업지원팀 최혜민 대리

이메일 : hmchoi@kotra.or.kr

홈페이지 : https://www.kotra.or.kr/subList/20000005984/subhome/bizAply/selectBizMntInfoDetail.do?bizNo=GC0401220034&scrnSe=supBiz

 

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참조 및 문의처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
KOTRA Innovation Makers (오픈이노베이션) 참가기업 모집

 

KOTRA Innovation Makers KOTRA와 스타트업의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입니다. KOTRA 각 부서가 업무의 자동화와 효율화를 원하는 총 8개의 오픈이노베이션 과제가 있습니다.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스타트업과 협업해 KOTRA의 디지털 혁신 및 과제의 효과적인 해결방안을 찾고, 스타트업에 협업 레퍼런스 및 상금을 제공합니다. KOTRA와 함께 혁신을 만들어갈 스타트업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.

 

1. 신청방법 및 대상

신청기간 : 2022.08.02() 00:00 ~ 2022.08.19() 23:59 까지

신청방법 : 온라인 접수 (바로가기)

KOTRA 홈페이지에서 신청서(필수), 제안서(선택) 제출

신청대상 : 오픈이노베이션 과제를 해결할 수 있는 스타트업 누구나

ㅇ 오픈이노베이션 과제

- 메타버스 / 투자M&A : 3국 공동진출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

- 크롤링, RPA / 경제협력총괄팀 : 크롤링과 RPA로 정상외교 콘텐츠 발굴

- 크롤링 / ICT융복합팀 : 해외 ICT 프로젝트 정보 자동수집 솔루션

- 데이터 분석 / 상담일지애자일 : 상담일지용 설문제작 및 데이터 가공

- 데이터 분석 / 구미CIS : KOTRA 정보조사보고서의 인용 정보 분석

- 챗봇 / 챗봇애자일 : 고객 사업문의 응대용 챗봇 솔루션

- AI / 인사팀 : 인사배치 AI 솔루션 제작

- 컨텐츠 제작 / 버튜버애자일 : 버튜버애자일 KOTRA 대표 버추얼인플루언서 제작

* 상기 과제는 부서의 수요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

 

2. 제출서류

신청서 : KOTRA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* 필수제출서류

제안서 : 과제 해결 방안을 담은 PPT/PDF 제안서 파일 * 선택사항

제출하신 서류는 반환되지 않습니다.

 

3. 선정절차 및 평가방법

향후 일정

ㅇ 과제 동영상 설명 : 8.10.() 유튜브 채널(KOTRA Biz)에 업로드 예정

- 업로드한 과제를 알기 쉽게 설명하기 위해 각 부서 담당자가 2~3분 내외의 영상 업로드

ㅇ 서류 및 인터뷰 심사 : ~8.25.()

- 서류심사 : KOTRA 스타트업지원팀, 과제 수요 부서 등

- 인터뷰심사 : 과제수요 부서

* 인터뷰심사 일정은 과제수요부서에서 스타트업과 개별적으로 일정 조율함

** 기업 선발은 발대식 전까지 자유롭게 진행될 수 있음

ㅇ 선발기업 발대식 : 9.2.()/KOTRA, 잠정

- 협업 대상으로 선발된 스타트업과 과제 담당자가 대면으로 만나 추진계획 협의

ㅇ 과제 별 도입 추진 : 9~11( 3개월)

- 스타트업과 과제 수요 부서가 협업하여솔루션을 도입하거나, ②파일럿 프로젝트 운영 또는프로토 타입 제작

* 중간보고회 전까지 결과물이 나오지 못하는 경우 12월 결과보고회 전까지 결과물 제출 필요

- 협업시 필요한 예산은 과제 수요 부서와 자체 협의하여 진행

ㅇ 중간보고회 : 11

- 진행 상황 및 중간 결과물 발표, 과제 수요 담당자가 진행

ㅇ 결과보고 : 12월 중순

- 부서와 스타트업의 협업 결과 및 문제 개선 정도 결과 보고

 

4. 지원내용

사업 기간 : ’22.8.~’22.12.

참가 혜택 및 비고

ㅇ 참가혜택

- 스타트업의 공공기관 협업 레퍼런스 제공

- 우수 협업 사례 스타트업 기업에 대해 최대 상금 1,000만원까지 지급 및 홍보 지원

ㅇ 비고

- 신청서 및 제안서는 반환되지 않음

- 신청서와 제안서상 허위 사실이 기재되는 경우 협업이 취소될 수 있으며 이로 인한 불이익은 기업이 감수해야 함

- 과제별 지원 가능 예산이 상이하며 과제별 예산 문의는 과제 공고문 내 과제 담당자에게 문의 요망

 

5. 문의처

KOTRA 스타트업지원팀 최혜민 대리

이메일 : hmchoi@kotra.or.kr

홈페이지 : https://www.kotra.or.kr/subList/20000005984/subhome/bizAply/selectBizMntInfoDetail.do?bizNo=GC0401220034&scrnSe=supBiz

 

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참조 및 문의처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